잡부뉴스!!!

1L에 1800만 원짜리 피를 가진 동물이 있습니다

MC잡부 스나이퍼 2021. 7. 26. 17:07
728x90
반응형

그게 뭐냐면~

바로 투구게입니다 ㅋㅋㅋ

투구게가 어떻게 생겼냐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고대 화석처럼 말이지요~ ㅋㅋ

문제가 뭐냐면!!

이 투구게 혈액이 백신 제조에 필요해 고가에 거래된다는 겁니다~

푸른 빛을 띠는 투구게 혈액 1.5L는 2700만 원에 달한다. 1L는 1800만 원이다. 이는 투구게의 혈액이 가진 독특한 특성 때문이다.

투구게 혈액은 세균 같은 물질이 들어오면 이를 응고시키는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다.

이런 점 때문에 투구게 혈액에서 추출되는 단백질은 세균을 검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백신의 오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제약회사들은 매년 수십만 마리의 투구게를 포획하고 있다.

이렇게 포획된 투구게들은 실험실에서 채혈된 뒤 다시 자연으로 방류된다.

제약회사들은 혈액의 30%만 뽑기 때문에 생태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이렇게 풀려난 투구게들은 번식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건강도 악화돼 30% 이상이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4억 년 이상 지구에서 살아온 투구게의 개체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과학자들은 투구게 혈액을 대체할 물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아직 완벽한 대안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 19로 인해 백신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투구게 멸종에 대한 경각심도 높아지고 있다.

"투구게야 인간이 미안해", "또 다른 방식의 약육강식이다", "투구게 혈액은 대체재가 없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투구게를 엄청나게 보호하고 있다. 안전한 범위에서 뽑게 한다", "그래도 방생할 것치고는 혈액을 많이 뽑는 것 같다" 등 댓글을 달았다.

저는 이투구게가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지도 몰랐습니다~~

멸종되지 않게 잘 관리해주세요 ㅠㅠ

728x90
반응형